4500짜리 폐가에 5100만원 부어 완성한 인테리어 2탄(주방&별채 편)│MBC PD 시골살이 VLOG 오느른

4 597 조회수 466K

🌻본 영상은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스톨리몰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제작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, 제품을 영상에 일부 노출하는 대신 금전적인 보상은 따로 받지 않았음을 알립니다. (협찬 제품 목록 - 매트리스, 토퍼, 수건세트, 구스다운 침구류, 인테리어 소품 등)
🌻오느른의 모든 비즈니스 관련 문의, 협찬 문의는 오느른 공식 메일로 주세요 (onulun@mbc.co.kr)
(모든 광고와 협찬은 MBC가 관리하며, 오느른 PD의 개인적인 협찬은 따로 진행하지 않습니다)
🌻오느른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촬영하고 있습니다. 항상 조심하는 오느른이 되겠습니다 :)
-
다시 예전 영상들로 비포어 모습을 보다보니,
스스로가 놀랍고 대단한 사람으로 느껴짐...
어른이들 마음이 이런 마음이었던 걸까요...ㅇ.ㅇ
허허...
이 집을 제가 예쁘다고 사서 고쳤다구요...?
에이, 설마요....

#오느른 #부엌인테리어 #폐가리모델링

-
▫본 채널은 MBC 공식채널로 MBC 소속 PD가
시골에 폐가를 사면서 시작 된 시골살이를 연재하고 있습니다.
▫ 편집과 글_ MBC 디크리에이티브센터 엠드로메다스튜디오팀 오느른
▫ 촬영_이감독
▫ 색보정_MBC DI팀 준서아빠
▫ 타이틀_MBC CG팀 유모씨
▫ 채널 운영 도움_MBC 디크리에이티브센터 엠드로메다스튜디오팀 랑PD
▫ 설계_studio S.A.M 윤민환
▫ Instagram : onulun.life
▫ Facebook : onulun.life
▫ BGM :
1. 00:00
'TINKLE TWINKLE' - Novation Station
2. 02:21
'La Seine?' - Dan Baker
3. 08:40
'GUILT FREE' - Novation Station
4. 10:18
'CONTEMPLATION' - Nicholas Williams

댓글

  1. 오느른onulun
    오느른onulun
    개월 전

    집이 완성 되니, 드디어 조금씩 해보고 싶은 것들을 해나갈 수 있네요 :) 도움을 준 스톨리의 MBC 퇴사 선배, 아니아니 (쿨럭) 퇴사 한 선배, 이제는 윤소연 대표님, 감사합니다아!!! 자, 선착순 20분께 드려요 - 1등 한 분께 구스다운 이불, 2등 ~ 20등 19분께 수건 세트를 드립니다! 오느른과 스톨리가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는 어른이들을 응원하겠습니다 :)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11월 26일 목요일 저녁 7시 36분이벤트 마감 되었습니다 ㅠㅠ 이렇게 빨리 될 줄이야.. 다음에는 더 많이 준비해올게요 죄송해요 ㅠㅠ 당첨자 상품 수령방법 내일 (11월 27일 금요일)에 커뮤니티에 공지하겠습니다 :)

    1. rob g
      rob g
      개월 전

      Long journey, nonetheless worth the effort. The house looks great. Simplicity is the ultimate sophistication....just saw the last episode, are you accepting house guests?

    2. Bailey Bae
      Bailey Bae
      개월 전

      맘이아픈게 저도 나이들면서 아빠가 점점 더 스윗해지구 아 서툴지만 나를 사랑해주시는구나 느낄때 아빠도 나이가 이만큼 드셨구나 이제는 내가 챙겨드릴나이도됬구나 그만큼 늙으셨구나 하는게 참 슬프더라구요 아빠가 어른답게 먼져 스윗하게해주면 저도 이제는 부끄러워말고 할수있을때 더 스윗하게 해드리려구요

    3. Bailey Bae
      Bailey Bae
      개월 전

      엌ㅋㅋㅋㅋㅋ 여기다 달면 부서질꺼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못질재미들리면 끝없이해요...저 미대라서 못질에 재미들려서 막못질하다 여기저기 다 구멍뚫어서 혼났어요

    4. 농장찬담운
      농장찬담운
      개월 전

      와~~~너무너무 감성을 자극하는 멋진 영상입니다. 헌집 줄게...새집이 되어가는 멋진 마법 같은 영상~~~힐링 그 자체 입니다. 엄지척 ~~~이뻐요ㅎ 그리고 부럽고요ㅎ 현재 시골 살면서도 왜 그런지 부러워요ㅎㅎ 앞으로도 잘 보겠습니다 ^^

    5. 정명이
      정명이
      개월 전

      @오느른onulun 나도 선물받고 싶당 요즘 사는낙이 없이 우울 우울

  2. 이승희
    이승희
    19 시간 전

    동네아저씨들 와서 기웃대고 잘때 창으로 들여다보고 상상하니까 너무 무섭네요 영상만보면 고즈넉하고 평온하고 그림같겠지만 현실은 좀ᆢ시골살아봐서 그느낌 잘알아요 다 좋은사람들만있진않아요 특히 젊은여자 혼자있으면 쓱 지나가는척 응큼하게 들여다보고 괜히 동네남자와서 어스렁대고 ᆢ암튼 기분나빠요 시골도 옛날처럼 안전하진않아요 저희언니도 강원도시골마을인데 동네남자놈이 심심하면 집주변에와 어슬렁대서 cctv설치하고 혼자있을땐 창문닫아걸고살아요

  3. 이화
    이화
    20 시간 전

    내용을 보고싶어도 강제음악감상이 싫어ㅠ 있는 그대로의 정적이 더 좋은데

  4. 꿈소소한행복
    꿈소소한행복
    일 전

    어쩜 집을 이리 예쁘게 꾸민거죠?ㅎㅎ작가님 방에서보는 창문뷰 돈주고 살수없는곳이네요 넘아름답네요^^

  5. 김동현
    김동현
    2 일 전

    회사를 퇴사하신겁니까?

  6. 도화지
    도화지
    2 일 전

    님.. 우연히 보게되었어요 정겹고. 다 좋아요 근데... 갈대는 안으로들이지마세요 가게는 괜찮은데 가정집에 갈대는 안좋아요ㅠ

  7. Ym Chung
    Ym Chung
    5 일 전

    와우~~저도 저 작가의 방에서 만점짜리 풍경이 보고싶네요~~ 애써 작가 타이틀을 붙이자면.....헤어작가?ㅋ 동네친구분들 머리를 손봐드릴수 있는데ㅋㅋ ←요건 걍 저방이 탐나서 억지로 붙여본 말이네요ㅋ 공사과정을 보다가 단열을 지나치셔서 올겨울 한파를 어떻게 견디고 있나 걱정되네요~~ 기름보일러 비용과 일손이 많이 들텐데

  8. Jaehoon Tak
    Jaehoon Tak
    5 일 전

    아빠가 멋쟁이 시네요!

  9. he
    he
    8 일 전

    유고가 뭔가요?

  10. 이사랑
    이사랑
    10 일 전

    고급진 오렌지색 지붕 정말 맘에 들어요~~🍊🍊🍊

  11. 오미숙
    오미숙
    18 일 전

    예쁘당 😄

  12. 은윤
    은윤
    18 일 전

    저도 많이 지쳐있었는데 영상보니까 힐링돼요..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자주 볼게요~!

  13. ᆞᆞ
    ᆞᆞ
    19 일 전

    아버님께선 혼자 살게 된 따님을 보호하려고 내려오신 듯 하네요

  14. 유툽채널
    유툽채널
    20 일 전

    영상이 넘 예뻐요.

  15. 김대은
    김대은
    20 일 전

    아빠의 아재감성 넘치는 인테리어가 참 맘에 듭니다. ^.^

  16. 애기씨
    애기씨
    21 일 전

    저 종이 참신기하게 햇살좋고 봄바람 불때 살랑 살랑 불면 기분 좋은대 여름날 공포영화 보는대 천둥번개가ㅜ치는날 종이 울려대면 그렇게 무섭드라구요 ㅜㅜ 저만 그런가요 ?? ㅎㅎㅎ 옛날에 할머니집 살때 문도 다 창호지라 문까지 달그락 달르락 거리면 으으 .... 하이라이트때 전기나가요 ㅋㅋㅋ

  17. la
    la
    26 일 전

    근데 5100 만원 인테리어비가 피디님 돈이 아니고 방송사 돈인가요? 흠 ...

  18. 걍뜌굥
    걍뜌굥
    28 일 전

    멋지게 살아가고 계신거같아서 마음이 따땃해지네요

  19. VIVIENNE LEE
    VIVIENNE LEE
    28 일 전

    아빠와 나누는 대화에 공감가요 찡했네요

  20. ᄅᄋᄋᄌ
    ᄅᄋᄋᄌ
    개월 전

    코로나 잠잠해지믄 숙박업소로 바꿔서 수입창출하믄대박 이겠어요 수고많이하셨네요

  21. 슈이
    슈이
    개월 전

    왜 엄마는 안계세요? 싸웠어요?

  22. m tamarindo
    m tamarindo
    개월 전

    저기 보이는 다락을 예쁜액자 놔두고 갤러리 같은 느낌이면 좋겠어요 이쁜공간이네요

  23. 아라따
    아라따
    개월 전

    김제의 명소로!

  24. 금토일
    금토일
    개월 전

    대단해요..내 로망을 실현한다는것, 확고한 로망이 있었다는것도.. 내가 좋아해떤것 좋아하는것 들에 대해 생각해봐야겠어요

  25. amor fati
    amor fati
    개월 전

    집이 참 멋지네요. 저도 더 늙기전에 시골집 사서 셀프 리모델링에 도전하려고 알아보고 있어요. 많이 보고 배우고 있어요~~

  26. 박지효
    박지효
    개월 전

    정말 최고네요

  27. 하늘땅
    하늘땅
    개월 전

    리모델링하신 공사업체알수있을까요?

  28. 초롱이네다육이
    초롱이네다육이
    개월 전

    이쁘게 단장하셨네요. 손길이 닿아서 사랑스런 집이 되었어요😄

  29. OMG BTS bring me here
    OMG BTS bring me here
    개월 전

    *1:02* 군대에서 망치질 이렇게 했다가 욕한바지 먹은기억이 있네요 ㅋㅋ 연타하는게 아니라 한번때리고 다시 위치잡고 이런식으로 끊어치는거래요

  30. 윤진호
    윤진호
    개월 전

    망치를 사용하기에 무리일 때는 아연도금 나사못으로 하세요. 녹도 안썰고 좋아요.

  31. 오나주
    오나주
    개월 전

    PD님 덕분에 맘씨 좋은 영상을 보는것 같아요 따뜻하고 포근한영상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😊

  32. SZoo P
    SZoo P
    개월 전

    툇돌이 아니라 댓돌ㆍ 갈대나 억새는 헤어 스프레이로 뿌려주면 몇년은 그상태로 유지 합니다. 행복한 웃음만이 가득하시길ᆢ

    1. 모모씨
      모모씨
      개월 전

      ^^툇돌이라고도합니다 ㅡ♡

  33. 썬썬키스트
    썬썬키스트
    개월 전

    따뜻한 영상 감사합니다🙇

  34. 유현경
    유현경
    개월 전

   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요^^

  35. 김선희
    김선희
    개월 전

    시골 겨울길도 찬바람맞고 달리는 기분도 좋아요

  36. keang
    keang
    개월 전

    무슨 죄를 지었나요? 왜 얼굴을 숨기는지 ᆢ

    1. 모모씨
      모모씨
      개월 전

      ㅎㅎ흐 ㅡ짖꿎어시넹♡♧^^

  37. 이경자
    이경자
    개월 전

    코로나로 다들 힘들고 지쳐있지안 작가님의 영상을 보면 평온하고 힐링이 됩니다

  38. 길문정
    길문정
    개월 전

    힐링되는 유일하게 보는 오느른 좋아요 계속 올려주세요 하고 싶은거 다 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

  39. jeongbun kim
    jeongbun kim
    개월 전

    20년 넘게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제 소원은 한 달 동안 쉬는것이 되어버린지 오래... 근데. 아직도 못하고 있는 긴 휴가... 아무도 모르는 곳에 가서 쉬고 싶다는 생각에 알게 된 오느른... 보고 있기만해도 대리만족이랄까? 보면 볼수록 기분좋아지는 오느른... 내용에도 나오지만, 거기 간다고 해서 혼자 일 수는 없을 것 같지만... ㅎㅎㅎ 아무튼... 눈으로 맘으로나마 쉴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합니다~^^

  40. 이소희
    이소희
    개월 전

    항상 영상 잘보고 있어요 잔잔한 음악과 따스한 시골의 풍경이 언제나 힐링이 되네요~ 추운겨울 건강 잘 챙기세요😀오느른 언제나 화이팅💕

  41. 하선옥
    하선옥
    개월 전

    시골집이 너무예쁘 보고 또보고 갑니다

  42. 가을하늘
    가을하늘
    개월 전

    와 너무 좋다

  43. Maria
    Maria
    개월 전

    If ever there comes a time that I can visit Korea, I would really love to visit your home.

  44. 씀
    개월 전

    ㅎㅎㅎ두번은 못하겠다...하신거보고 웃었어요. 전..그냥 새로 지을래요.. 돈이없는게 문제지만.ㅎㅎㅎ

  45. OLD NEW
    OLD NEW
    개월 전

    호빗 하우스 ?? ㅎㅎ 천장이 너무 낮은게 아닌지 ? ㅎㅎ 이분이 거인?.. ㅎ

  46. 조미경
    조미경
    개월 전

    오늘도 재미집니다~~

  47. 이미경
    이미경
    개월 전

    어릴적 저도 시골 살았어요 그때는 불편함과 먼지가 싫었는데 언젠가부터 그리워지면서 언젠가 그 생활을 할 날을 기다리며 영상으로 대신충족 시키고 있습니다 고요함 평화로움으로 뒤덮은 풍경이 그곳의 생활이 부럽기만 하네요 따스함이 있은 영상 감사드려요

  48. he jin
    he jin
    개월 전

    별채에 난로가 있으면 따수우니 참 좋을거같아요❤

  49. 이쭈영
    이쭈영
    개월 전

    작가의 방을 보고 10살 저희 딸이 사연이 있는방이네 하네요

  50. 김현희
    김현희
    개월 전

    아빠가 더 좋아하실줄 알았어요. ㅎㅎ.시골살이 로망입니다.

  51. ru k
    ru k
    개월 전

    혼자 살아도 안 무서울까요? 편의시설은 불편하나요? 집을 알아보려는데 노하우 좀 ㅋㅋ 안 추워요? 김장도 하나요?(live) 유튜브로 보고 계약했어요? 노하우도 방송해주오~~ㅋ 오느른 팬

  52. ru k
    ru k
    개월 전

    잃어버린 아이디 찾아서 복습^^

  53. 유소장
    유소장
    개월 전

    몬가요. 이곳은. 처음보는 영상.

  54. 홍은정
    홍은정
    개월 전

    아유 너무갖고싶은 집이네요 멋찌고 이뻐요

  55. 칠링칠링
    칠링칠링
    개월 전

    아부지 그 집 절대 안 떠나실듯해요. 피디님 바빠서 서울 올라와도 아마 아부지께선 그곳에 눌러앉지 않으실까 싶네요. 나중에 서울서 바쁘고 지치다가도 시골집 생각하심 마음이 편안해지실 듯요. 아부지 첨 오셔서 말없이 앉아계시다 "편안하다"하셨던 말씀이 생각나요.

  56. 옥성은
    옥성은
    개월 전

    갈대가 아니고 억샙니다. 억새풀

  57. 므에ᅦ
    므에ᅦ
    개월 전

    오느른님 집을 보며 꿈이 하나 생겼어요. 이 다음에 넒은 들판에 위치한 허름한집을 리모델링해서 내가 아끼는 사람들이 직장을 다닐때 휴식이 필요할때 들려 쉴수있는 그런 꿈이요.

  58. 현소금
    현소금
    개월 전

    저도 거기로 이사갈래요..ㅠㅠ

  59. 조미영
    조미영
    개월 전

    정말 예쁘게 고치셨네요. 노란 1인용소파는 어디 제품인지 궁금해요. 스톨리몰 이라고 검색해봐도 찾을수가 없어요.

  60. 크림
    크림
    개월 전

    우와~~ 나도 손님되어 그 창 앞에 머물고싶어라~~~김제라는곳 낯선덴데 ᆢ음 좋다 나두 냥이가는길 끝까지 보는중

  61. 이성열
    이성열
    개월 전

    효리가 참 착해요

  62. 진수연
    진수연
    개월 전

    그냥 우연히 들러보았는데 제가 아는동네네요ㅎ 우리 아이들도 신기해합니다ㅎ 어딘가 낯익은 풍경이라 더 와닿았나봅니다ㅎ 저곳이 이렇게 아름다운곳이었나~다시한번 추억을 더듬어보고있네요ㅎ

  63. 함냉이
    함냉이
    개월 전

    어쩜영상이 이리이쁠까 사색에잠깁니다 ㅎ

  64. Christine 프리지아
    Christine 프리지아
    개월 전

    좋은 영상 늘 감사드리고요 작가의 방 너무 멋져요. 저도 머물러 보고 싶은데 마을에 제가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몰라 더 멋진 사람이 되기를 노력해야겠어요

  65. 남가람
    남가람
    개월 전

    이제 나 혼자 산다 아니네요.... ㅋㅋㅋㅋㅋ

  66. Unsil Bach
    Unsil Bach
    개월 전

    왠지 처음부터 그런 마음이 있지 않았을까요...? PD님 자신도 모르게... 오늘 영상 코끝이 찡하네요. 점점 더 아름다워지는 이야기...고마워요!

  67. l
    l
    개월 전

    최강창민 추천으로 왔는데.. 취향저격이네요:)

  68. 동방신기좋아해
    동방신기좋아해
    개월 전

    최강창민 추천으로 보러왔는데 힐링되네여~구독하고 갑니당

  69. PHANTOM
    PHANTOM
    개월 전

    모든걸 글로 설명못하지만 많은걸 배웁니다.

  70. 달키
    달키
    개월 전

    2:41 노래가 궁금해용

  71. 김현아
    김현아
    개월 전

    효리 껌딱지네 너무 귀여워요~~~ 힐링되는 영상 ~~

  72. 임수연
    임수연
    개월 전

    오늘 김제에 다녀왔습니다ㅎ 정말 괜히 김제평야 김제평야하는게 아니란걸 저 농로에 같혀보고 알았네요ㅋ 시골길이 멋지다~하고 달려봤는데 어? 어떻게 나가지? 라고 몇번을 했는지 몰라요ㅋㅋ 좋은곳이라는걸 맘껏 느끼고 왔습니다ㅎ

    1. 임수연
      임수연
      개월 전

      아 오늘 날이 좋아서 다행이었네요ㅋ

    2. 모모씨
      모모씨
      개월 전

      ㅎㅎ ㅡ저는 안개낀 어느날아침 그 길에서 안개에 같혀 길을잃고 헤멨답니다 .^^황당하게도 ...

  73. 해뭐라도
    해뭐라도
    개월 전

    무서워서전원생활의꿈접었는데 영상보고나니 다시 돋네요 창밖 푸른밭도 넘 멋지고 일몰도 대박입니다 아버지랑 같이 지내신다니 안심됩니다 즐건 전원생활되세요~~~~

  74. 이쯤되면
    이쯤되면
    개월 전

    제가 가장 애정하는 채널이에요 ♡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오느른님 항상 응원합니다

  75. 오서경
    오서경
    개월 전

    우와 집이 너무너무 이뻐요 집이 주인을 잘 만나서 행복해졌네요 ^^ 특히나 책보는 서재가 정말 이쁩니다 덩달아 오느른님도 더 여유로워지신것 같네요 첫 영상부터 함께했는데 한것도 없던 제가 다 뿌듯하네요 ㅎㅎ 앞으로 집에서 더 아름다운 일들 많이 보여주세요 :)

  76. Soyeon Jung
    Soyeon Jung
    개월 전

    집 관련된 내용은 처음부터 계속해서 나왔어서 이젠 뭔가 시골의 다른 컨텐츠가 있음 더 힐링되고 재밌을거같아요 ㅎㅎ 물론 피디님이 알아서 잘 준비하고 계시겠지만요😊 항상 잘보고 있어요👍🏻

  77. 태호생각
    태호생각
    개월 전

    아버님 좋으시겠다. 요즘 아부지가 편찮으셔서 더 애틋 하네요.ㅠㅠ

  78. namhaeng lee
    namhaeng lee
    개월 전

    영상 잘 보고 있어요. 쉼이 되고 좋아요. 이번 영상은 협찬광고로 조금 마음이 편하지 않기는 하네요.ㅠㅠ 복잡한 세상을 벗어나 한적한 곳으로 가려고 이 영상으로 가는데 말이죠. ^^

  79. 홍성연
    홍성연
    개월 전

    마당에 돌을 담장으로 쌓으면 이쁠거 같아요~ 낮게

  80. zzun jee
    zzun jee
    개월 전

    구독안하는 제가 오느른구독과함께 하루를 시작했어요.늘 응원합니다.

  81. 하늘하늘
    하늘하늘
    개월 전

    최강창민 추천 받고 구경하다 구독까지 하고 갑니다ㅋㅋㅋ 요즘 보기 드물게 맘이 편안해지는 컨텐츠 감사드려요

  82. 지댕
    지댕
    개월 전

    저도 창민이 추천으로 보러왔어요 ㅎㅎ 구독하고갈게요

  83. 빙봉
    빙봉
    개월 전

    요새 무기력한 삶을 살고 있었는데 오느른님 영상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몽글몽글해지고 하고 싶은 게 마구 생각나네요 열심히 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영상 감사합니다

  84. 반만도라따
    반만도라따
    개월 전

    최강창민님 추천받고 왔는데 진짜 귀염뽀짝하면서도 힐링되네요ㅠㅠㅠ이렇게 좋은 채널 알게 돼서 좋아용 정신없던 저의 마음을 비워주는 채널이에요ㅠ

  85. 꼬꼬니
    꼬꼬니
    개월 전

    손님방 침구..빨아서 깔면 좋겠네요ㅠ 새침구에서 나오는 먼지양이 어마무시한데ㅠㅠ 제가 잘건아니지만 그래도..ㅋ

  86. 첼로하는오그정
    첼로하는오그정
    개월 전

    지금은 돌아가셔서 없지만 오느른 하우스처럼 정겨운 시골소리나는 할머니 댁에서 입시연습도 하고, 돌아가신 선생님의 생전 산속 작업실에서 친구들과 앙상블 연습도 하던게 엊그제 같네요..ㅎㅎ 저의 뜨거웠던 20대의 음악생활의 한 폭과 너무나 닮아있는 곳이라 추억여행 하게 되었어요ㅎㅎㅎ 악기들고 한번 시골 구석을 찾아서 자연과 어우러진 연주를 한번 해야겠어요~ 오늘도 따뜻하고 그리움이 묻어나는 영상 고맙습니다💜

  87. 아처
    아처
    개월 전

    방송 피디가 만들면 고퀄이구나 ㄷ ㄷ ㄷ

  88. 아처
    아처
    개월 전

    우와부자 시네오 ㄷ ㄷ ㄷ

  89. 서딸바보
    서딸바보
    개월 전

    정말 세상 답답함속에 잠시 쉬어 갈 수 있게 해줘서 너무 감사합니다^^ 일상속에 찌들어가는 아저씨지만 잠시 숨을 고르고 오느른 보고갑니다 아버님 영상편 기대해봅니다~~♧

  90. 행복한세상
    행복한세상
    개월 전

    와 영상 넘 멋지게 잘만드셨네요~^^ 보는내내 행복했습니다. 감사합니다.♡ 저도 빈티지컵을 취미로 모으고 있는데 오란씨컵보니 반갑더라고요 ㅋ 또 놀러오겠습니다.^^

  91. 방긋
    방긋
    개월 전

    오느른 영상 보면서 힐링합니다 뭔가 마음이 편안해지는 영상이랄까.. 작가의방 나중에는 구독자들 모임하면 참 좋을것 같아요 답답한 도시를 떠나서 하루정도는 자연을 보면서 힐링하구 가구 싶네요

  92. ᄋᄋ
    ᄋᄋ
    개월 전

    네 식구의 이야기가 있는 집이네요 ㅎㅎ

  93. WHOWHO
    WHOWHO
    개월 전

    봉숭아물이 얼마 안남았군요 근데 점점 동글동글해지시는것 같은데 기분 탓이겠죠?

  94. 백혜진
    백혜진
    개월 전

    감사해요. 내일 출근하러 갈만한 마음에너지를 한그릇 주셔서. 뾰족한마음을 문질러주시는 영상이예요

  95. SeLi Han
    SeLi Han
    개월 전

    효리네 민박같네요!

  96. Ourson Mignon
    Ourson Mignon
    개월 전

    수박집 아들 뭔데 ㅋㅋㅋㅋ왜 설레는뎈ㅋㅋㅋㅋㅋ

  97. Seung Nam Yu
    Seung Nam Yu
    개월 전

    집이 너무 이쁘네요

  98. 초랭이방구
    초랭이방구
    개월 전

    영상 잘보고있어요 궁금한게 있어서요 집 앞 창고도 리모델링 하신건가여? 거긴 어떻게 꾸몃는지 소개해주세요

  99. Anny Lee
    Anny Lee
    개월 전

    강아지 너무 귀엽다 🐶🐶🐶🐶🐶

  100. Pain
    Pain
    개월 전

    작가의 방이라는데 고오급리조트방을 만들어 버리다니 이건 돈주고 숙박해야할 분위기인데